오늘 소개할 기업은 보노보스라는 곳입니다. 이 곳은 온라인을 중심으로 해서 의류를 판매하는 기업인데요, 다른 의류 기업들은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해서 성장을 해서 온라인으로 손을 뻗치는 것과는 다른 행보를 걷는 기업입니다.
온라인으로만 판매를 하기 때문에 비용을 절감해서 소비자에게 조금 더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장점으로 삼고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온라인으로는 의류를 소비하지 않는 소비자를 위해서는 가이드 숍을 오픈해서 소비자의 불편함을 덜어주는 방법으로 많은 소비자를 품어서 큰 성장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앞서서 가이드 숍이라는 것을 언급했는데요, 가이드 숍이라는 것은 사전에 예약을 하면 온라인에서 본 제품들을 실착해서 자신에게 편한지 사이즈는 무엇이 자신한테 적합한지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온라인으로 쇼핑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공간입니다. 이 공간은 판매를 위한 제품의 재고를 가져다 놓지 않기 때문에 점원을 의식하면서 불편해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기업은 O2O( Online to Offline )라는 방식을 사용해서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경험과 소비가 이어지게 도와줌으로써 불편함을 제거한 경험을 통해서 소비자가 아닌 한 기업의 팬으로 만들고 기업입장에서는 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으면서 더욱 효율적인 소비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눈치를 보면서 오프라인매장에서 실제 의류를 확인하고 입어보고 가격이 저렴한 온라인에서 구매를 하거나,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의류를 복불복이라는 생각으로 사고 버리거나 환불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헤아려주는 사례였다고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운영할 계획있다면 O2O 방식을 잘 활용해서 더 많은 고객을 이끌어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욕증권거래소와 나스닥에 대항하는 증권거래소, MEMX (0) | 2020.09.22 |
---|---|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 유용한 사이트들 모음 (0) | 2020.09.13 |
주식을 할 때 도움이 되는 사이트들 (0) | 2020.09.08 |
시장 조사, Nielsen (0) | 2020.09.06 |
알짜배기 OTT 기업, Roku (0) | 2020.09.04 |